허준
생활의 달인
좀비들의 도시, 베가스...
데드하우스
구르믈 버서난 달처럼
도화선
천룡팔부
인기검색어 빛과 그림자, 전설의 고향, 나는 자연인이다
극장개봉예정인 신작영...
인도영화 특집편성안내...
엠플렉스 공식 트위터...
[프로그램 방영 예고]...
HOME > 엠플렉스 > 금주프로그램소개
눈부신 하루
One Shining Day
15세이상시청
2005년
인디/예술/독립
133분
김성호, 김종관, 민동현
모리 유키에, 서영화, 이소연, 김동영
당신에게도 찾아 올 (눈부신 하루) 서울, 도쿄, 제주 … 그곳에서의 단 하루 동안 만남은 청춘의 설레임으로 기억된다.

제주에서의 하루 - ‘보물섬(The Treasure Island])’, 김성호 감독. “돌아와줘서 고마워” 일본인 미에는 일제 시대 젊은 시절을 한국에서 보낸 할아버지가 제주도 땅에 남겨두었다는 유품을 찾기 위해 친구 에이코와 함께 제주도로 온다. 제주도 한림의 붉은 나무 아래에 묻어 두었다는 할아버지의 보물이 무척이나 궁금한 두 소녀. 그러나 제주도에서 마주치는 다양한 한국인들로 인해 그들의 여행은 시작부터 꼬인다. 그리고 예상치 못한 비밀의 고백! 과연 두 소녀는 할아버지가 남긴 보물을 무사히 찾을 수 있을까?

도쿄에서의 하루 - ‘엄마 찾아 삼만 리(Good-bye])’, 김종관 감독. “사요나라 서울, 사요나라 아버지…” 노트북 사기 판매로 돈을 모으는 고등학생 종환과 그의 친구 영수. 종환은 돈을 벌기 위해 일본으로 떠난 엄마를 만나러 가기 위해 여비를 모으는 중이다. 시장에서 태극기를 파는 아버지의 피곤함과 아무런 의미도 찾을 수 없는 학교 생활에 지친 종환에게 서울(집)의 의미는 아무것도 없다. 반면 단지 엄마가 있으리라는 기대에 일본이라는 나라는 종환에게 알 수 없는 이상향으로 느껴진다. 일본으로 떠나기 위해 마지막 작당을 꾸미는 종환과 영수. 날것으로 보여지는 소년의 성장통이 가슴 아프게 다가오는 영화.

서울에서의 하루 - ‘공항남녀(The Beautiful])’, 민동현 감독. “우리 바람 보러 갈래요?” 일본의 한 관광가이드 잡지사에서 일하는 ‘이시다’는 한국 출장을 마치고 일본으로 돌아가기 위해 공항으로 향하던 중, 택시가 고장 나는 바람에 비행기를 놓칠 위기에 처한다. 급하게 공항로비를 달려가던 이시다는 공항 서점에서 일하는 한국 여성 ‘오고니’와 부딪히게 되고, 결국 간발의 차로 비행기를 놓치고 만다. 다음 날 새벽에야 비행기를 타게 된 이시다. 낯선 땅에서의 하룻밤이 불안한 그는 어쩔 수 없이 고니의 뒤만 졸졸 쫓아다니게 된다. 같은 공간에서 다른 시간을 보내는 두 남녀의 작은 로맨스!